콘텐츠바로가기

[트럼프 방한] 정오 넘어 한국 도착, 1박2일 일정은?

입력 2017-11-07 12:35:59 | 수정 2017-11-07 13:36:12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YTN 방송 캡처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YTN 방송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했다.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찾은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낮 12시18분께 전용기인 '에어포스 원'을 타고 오산 미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한 첫 일정으로 경기도 평택의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험프리스'를 방문, 한미 양국 군 장병과 오찬을 함께하고 한미 합동 정세 브리핑을 청취한다. 이어 청와대로 이동, 오후 2시30분 문 대통령이 주재하는 공식 환영행사에 참석한다.

다음으로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9월 22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한·미·일 정상회담 이후 46일 만에 정상회담을 한다.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재확인하고 북한에 최대한의 제재와 압력을 가해 대화 테이블로 끌어들이는 방안,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등을 주요 의제로 다룰 전망이다.

확대정상회담 종료 후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청와대 경내를 거닐며 개인적 우의를 다지는 '친교 산책'을 한다.

이어지는 공동기자회견은 두 정상이 각각 정상회담 결과를 발표한 후 양국 취재진으로부터 질문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기자회견 종료 후 양국 정상 내외는 두 시간 동안 이어질 예정인 국빈만찬에 참석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한 둘째 날인 8일 오전 트럼프 대통령은 주한미국대사관 직원과 가족들을 격려한 뒤 국회를 방문해 정세균 국회의장 등과 사전 환담하고 국회 본회의장에서 연설할 예정이다. 이후 국립현충원을 방문해 현충탑에 헌화한 후 다음 방문국인 중국으로 떠난다.

포토슬라이드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카풀 서비스 영업 제동, 어떻게 생각하세요?

은행장 낙하산 인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