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홍종학 후보자 "한국경제 재도약에 최선의 노력 다할 것"

입력 2017-11-10 11:06:25 | 수정 2017-11-10 11:06:25
글자축소 글자확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 YTN 방송화면기사 이미지 보기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 YTN 방송화면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10일 국회 인사청문회에 "한국경제가 한계와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정부의 경제정책이 중소기업 중심으로 대전환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 후보자는 이날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인사청문회 모두 발언에서 중소기업 중심 경제정책 추진의 중요성과 함께 "일자리와 소득주도 동반 혁신성장의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하는 성장전략이 잘 맞물려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우려하는 정책에 대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대변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불합리한 규제 등을 혁파해 혁신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부동산 투자에 몰리는 자금을 벤처투자로 옮겨지도록 해 제2의 벤처 붐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홍 후보자는 "수많은 정책이 수립되고 예산이 투입됐지만,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여전히 어렵다"면서 "실질적 성과가 절실한데 제가 그 소임을 맡아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이 대기업과 국가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우리 경제가 중소기업 중심으로 대전환해 재도약하는 데 저의 온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홍 후보자는 장관 후보자 지명 후 검증과정에서 쪼개기 증여 등 편법 증여 의혹 등 각종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그는 "제기된 지적들을 겸허히 받아들이며 제 삶을 돌아보는 기회로 삼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귀순병사 기생충 공개는 인격테러?…어떻게 생각하세요

카풀 서비스 영업 제동,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