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청하, 내년 1월 17일 컴백…솔로 1집 상승세 잇는다

입력 2017-12-04 13:13:33 | 수정 2017-12-04 13:13:37
글자축소 글자확대
가수 청하 / 한경DB기사 이미지 보기

가수 청하 / 한경DB


가수 청하가 내년 1월 가요계로 돌아온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4일 0시 공식 SNS에 청하의 컴백일자를 암시하는 이미지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모든 날짜가 블러 처리된 2018년 1월 캘린더 이미지가 담겨 있는 가운데 17일만 뚜렷하게 표시돼있어 내년 1월 17일이 청하의 컴백일임을 짐작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보기

청하는 지난 6월 첫 번째 미니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를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 첫 발을 내딛은 후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수많은 아이돌 그룹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청하는 독보적인 여성 솔로 파워를 과시했다. 특히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feat. 넉살)’는 최근까지도 음원 사이트 차트 순위권에 자리하는 등 꾸준하게 롱런 행진 중이다.

첫 솔로 앨범부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청하가 내년 1월 공개할 두 번째 앨범을 통해 상승세를 이어가며, 2018년 스타트를 산뜻하게 끊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소속사 측은 “솔로 데뷔 앨범이 많은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청하는 이전보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컴백 준비에 매진 중”이라며 “더욱 업그레이드된 앨범을 들고 돌아올 청하에게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청하는 첫 솔로 앨범 활동이 끝난 후에도 뷰티프로그램 MC, 라디오 DJ, 단독 리얼리티 등을 통해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개최된 '2017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서는 골든루키상을 수상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가상화폐 거래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평창올림픽 러시아 출전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