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컴백 D-1' 양파, '끌림' 티저 영상 공개...6년 만의 신곡

입력 2017-12-07 07:36:00 | 수정 2017-12-07 10:12:01
글자축소 글자확대
[텐아시아=윤준필 기자]기사 이미지 보기양파 ‘끌림’ 티저 영상 / 사진제공=RBW

오는 8일 컴백을 앞둔 ‘감성의 여왕’ 양파가 신곡 티저 영상을 공개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키운다.

7일 양파의 소속사 (주)RBW는 오는 8일 발매되는 양파의 새 싱글 ‘끌림’ 티저 이미지 영상을 공개한다.

이날 공개될 티저 이미지 영상에는 남자 주인공이 우거진 숲, 탁 트인 벌판, 갈대 숲 등 이국적인 풍경을 헤매는 과정이 담긴다. 그는 긴 머리를 늘어뜨린 채 슬픈 모습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는가, 하면 헤어진 연인을 마주한 듯 설레는 표정을 지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설레임”이라고 외치는 감성 가득한 양파의 음색과 함께 ‘끌림 12. 08 12PM 정오’라는 문구는 물론, 컴백을 앞둔 양파의 모습도 짤막하게 담겨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새 싱글 ‘끌림’은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작곡가 김도훈과 양파가 직접 손을 잡고 만든 브리티시 발라드 곡이다. 8비트의 베이스라인과 기타 리프,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졌으며 양파는 직접 작사에 참여해 ‘그리웠던 사람과의 재회를 기다리는 설레는 마음’을 녹여내 듣는 사람들의 마음을 촉촉히 적실 예정이다.

양파는 2012년 미니앨범 ‘투게더(Together)’ 이후 이번 신곡을 발매하며 약 6년 만에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 양파의 특유의 감성을 그리워했던 팬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특히 양파는 오랜만에 컴백하는 만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팬들을 찾아가는 등 활발한 행보를 펼칠 계획이라고 전해져 더욱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있다.

양파는 지난 1997년 데뷔해 ‘애송이의 사랑’으로 데뷔와 동시에 정상에 등극해 장장 3개월 간 각 방송사 1위를 놓치지 않고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후 ‘사랑..그게 뭔데’, ‘아디오(A`ddio)’, ‘알고 싶어요’ 등 다양한 히트곡을 내며 특유의 감성과 마음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최고의 여성 발라드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또 2015년 MBC 예능프로그램 ‘나는 가수다3’에 출연하며 여전히 변치 않은 가창력과 감성을 입증했으며, 폭발적이고 압도적인 무대로 대중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했다.

2016년 말부터 2017년 4월까지 뮤지컬 ‘보디가드’에서 휘트니 휴스턴 역할을 맡아 뮤지컬 배우로서 두각을 드러냈다. 탁월한 가창력과 압도적 감성은 물론, 빼어난 연기와 퍼포먼스까지 보여주며 지난 7월 ‘대구 국제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가수에서 뮤지컬 배우까지 그 영역을 성공적으로 확장해왔다.

양파의 새 싱글은 ‘끌림’은 오는 8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가상화폐 거래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평창올림픽 러시아 출전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