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새 전시] 빅뱅 승리, 'Hi, POP -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전' 오디오가이드 녹음

입력 2017-12-08 10:44:46 | 수정 2017-12-08 10:47:18
글자축소 글자확대
- 빅뱅 승리, ‘Hi, POP 전시회’ 오디오가이드 제작 참여 ‘재능기부’
- 오디오가이드 판매 수익금 일부, 승리 이름으로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기부
- 12월 15일부터 내년 4월 15일까지, M컨템포러리에서 개최 예정

기사 이미지 보기



빅뱅 승리(이승현)가 팝아트 대표작가 5인의 주요 작품을 소개하는 오디오 가이드 제작에 참여해 목소리로 전시 관람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승리는 15일부터 강남 M컨템포러리에서 열리는 ‘Hi, POP -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展’의 관람객들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또한, 오디오 가이드 판매 수익금 일부를 다양한 색(色)의 아름다움을 경험하지 못하는 시각 장애 아동들을 위해 승리의 이름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승리가 오디오 가이드를 녹음한 ‘Hi, POP -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展’은 팝아트의 거장 로이 리히텐슈타인을 비롯, 앤디 워홀, 키스 해링, 로버트 인디애나, 로버트 라우센버그의 주요 작품을 소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팝아트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각국에 개인 소장된 작품 중 엄선한 160여 점을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기획전시로 미국 팝아트 운동의 부흥을 이끈 대표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그들의 삶과 당대의 문화를 피부로 느껴 볼 수 있다.더욱이, 당시의 시대상과 각각의 아티스들의 특성을 반영한 공간 구성은 관람객들에게 팝아트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제공한다.

이에 승리가 오디오 가이드로 참여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오디오가이드란 전시회에서 전시되고 있는 작품이나 각각에 대한 설명을 녹음하여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승리의 또렷하고 톡톡 튀는 목소리로 전시 관람객들의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전시 관람을 보다 더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마친 승리는 “평소 좋아했던 팝아티스트들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 여러 작품 속에 숨어있는 몰랐던 이야기들도 알 수 있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기사 이미지 보기

승리는 뛰어난 전달력과 맑고 깊은 목소리로 정평이 나 있어, 미국의 60년대 팝 감성이 가득 차 있는 이번 전시와 승리의 목소리가 함께하여 전시 관람객들의 재미와 작품 이해에 큰 도움일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승리가 함께한 ‘Hi, POP - 거리로 나온 미술, 팝아트展’은 오는 15일부터 내년 4월 15일까지 서울 강남 M컨템포러리(르 메르디앙 서울 1층)에서 개최된다.

승리의 목소리가 담긴 오디오가이드 및 자세한 전시 관련 문의는 M컨템포러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공연, 전시, 신간, 이슈, 연예 등 담당합니다. 네이버 맘키즈 '못된 엄마 현실 육아' 워킹맘 육아에세이 연재중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가상화폐 거래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평창올림픽 러시아 출전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