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정청래, 서울시장 출마 시사 이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반색'

입력 2017-12-11 11:56:26 | 수정 2017-12-11 11:56:26
글자축소 글자확대
'서울살이 30년' 정청래, 서울시장 출마 시사…"시대정신 부합한다면"
정청래, 서울시장 출마 시사 이후 실시간 검색어 1위 차지

정청래 전 의원 페이스북기사 이미지 보기

정청래 전 의원 페이스북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내년 지방선거와 관련 "서울시민과 당원들이 어느 정도의 지지와 성원이 있다면 부응해야 한다"며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을 시사한 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정 전 의원은 자신의 서울시장 출마 시사 이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자 이를 캡처해 올리고 "이런 등수는 돈 많고 빽 있다고 되는게 아니다. 절대 다수 개미군단의 힘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설에 화제가 되자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출마 여부는 서울시민과 당원이 선택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SNS를 통해 "서울시장에 도전할 생각이 있는 거냐?"라고 묻는 질문에 "못할 것도 없다. 그러나 국회의원은 개인기로 넘을 수 있는 벽이지만 광역단체상 이상의 큰 선거는 시대정신에 부합해야 한다. 그 시대정신에 부합하면 못 나갈 것도 없지만 그것은 내 뜻대로 되는 게 아니다"라고 답했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마라톤 경기에는 1등할만한 사람만 경기에 참여하지 않는다"면서 "선의의 경쟁심을 갖고 페어플레이를 하는 것은 중요하다. 1등 못할 것 같으니까 모두 출전을 하지 않는다면 1등만 외롭게 뛰게 되고 그 1등도 빛이 바랠 것이다"라고 서울 시장 출마설에 힘을 실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공연, 전시, 신간, 이슈, 연예 등 담당합니다. 네이버 맘키즈 '못된 엄마 현실 육아' 워킹맘 육아에세이 연재중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POLL

평창올림픽 한반도기 공동입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