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가장 따뜻한 교류"…다문화가정 교육지원을 위한 '재능기부 나눔 콘서트'

입력 2017-12-20 16:07:08 | 수정 2017-12-20 16:07:08
글자축소 글자확대
한국피아노재능기부협회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한국피아노재능기부협회 제공


한국피아노재능기부협회(회장 김문정)는 오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서초동 코스모스 홀에서 다문화 센터 및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피아노 교육지원을 위한 자선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 협회는 매년 탈북민, 장애우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병원, 요양원 등 소외 계층을 찾아 나눔 음악회를 개최 해왔다.

특히 올 해는 ‘다문화가정 교육지원의 해’로 정하고 네 차례에 걸쳐 자선 음악회를 개최했고 얻은 수익금으로 인천 중구 다문화센터와 인천 동산 다문화 센터에 다섯 대의 피아노를 기증, 피아노 교실을 만들어 협회 소속 피아노 선생님을 파견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일산 승리 다문화센터 나눔 연주회 개최, 베트남 항공권 판매사인 Holmes와 연계하여 피아노 교육을 지원하는 등의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김문정 회장은 “지난 5년 간 다양한 사람들에게 소속 회원들이 가진 다양한 음악적 재능을 통한 나눔을 실천해 오면서 우리 사회에 이와 같은 재능 나눔 행사가 더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찾아 가는 곳마다 기쁨에 찬 사람들의 모습을 보는 것, 그것 보다 큰 보람은 없었다.” 며 “앞으로도 협회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여러 사회 계층과 더 소통하면서 사랑을 나누고 싶다” 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피아노 솔로, 듀오, 8핸즈, 피아노 트리오, 성악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올해의 마지막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연예이슈팀 김예랑 기자입니다.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POLL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어떻게 생각하세요?

유치원·어린이집 영어수업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일 위안부 합의 재협상,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