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방탄소년단 'MIC Drop' 12월 유튜브 조회 차트서 1위 탈환

입력 2018-01-04 11:22:53 | 수정 2018-01-04 13:34:37
글자축소 글자확대
방탄소년단 ‘MIC Drop’, 2017년 12월 월간 포도차트 1위 등극
‘100포도닷컴’ 방탄소년단·볼빨간사춘기, 한 달 만에 월간 차트 1위 탈환
기사 이미지 보기



그룹 방탄소년단의 ‘MIC Drop’이 지난해 12월 월간 포도차트 종합부문 1위를 차지했다.

‘100포도닷컴‘이 발표한 지난해 월간 차트를 보면 10월까지 ‘DNA(디앤에이)’로 줄곧 1위를 달리던 방탄소년단은 11월 차트에서 트와이스에 1위를 잠시 내줬지만 한 달 만에 새로운 곡으로 정상을 탈환했다.

1위였던 트와이스의 ‘라이키(LIKEY)’는 2위로 한 계단 내려왔지만 5위에 신곡 ‘Heart Shaker’를 새롭게 차트인시키며,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인디 부문에서는 볼빨간사춘기의 ‘썸 탈꺼야’가 멜로망스의 ‘선물’을 제치고 한 달 만에 다시 정상에 올랐다. 볼빨간사춘기는 멜로망스의 가파른 상승세에 밀려 작년 11월 차트 1위를 허용했지만 곧바로 원래 자리를 되찾는데 성공했다.

힙합/알앤비 부문에서는 GD&태양의 ‘GOOD BOY(굿보이)’가 여전히 1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 가운데, 가수 이문세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자이언티의 ‘눈’이 4위로 차트에 새롭게 진입해 눈길을 끈다.

그밖에 OST 부문에서는 ‘도깨비’ OST 찬열, 펀치의 ‘Stay With Me’, 크러쉬의 'Beautiful'이 1,2위 자리를 꾸준하게 지키고 있다.

한편 ‘100포도닷컴’은 지난해 1월 새롭게 런칭한 ‘동영상 차트 플랫폼’으로 유튜브 조회수를 기반으로 순위를 보여주며, K-POP, 인디, 힙합, OST 음악 장르 외에도 아마추어, 비제이(BJ), 키즈의 영상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공연, 전시, 신간, 이슈, 연예 등 담당합니다. 네이버 맘키즈 '못된 엄마 현실 육아' 워킹맘 육아에세이 연재중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POLL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어떻게 생각하세요?

유치원·어린이집 영어수업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일 위안부 합의 재협상,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