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네티즌 말말말] '경희대 아이돌' 논란…"정용화 무죄면 최순실·정유라도 무죄"

입력 2018-01-17 15:00:15 | 수정 2018-01-17 15:14:33
글자축소 글자확대
경희대 아이돌 특혜 논란, 면접 불참하고도 박사과정 최종합격
정용화 자필 사과문 SNS에 게재 "진실이 무엇이든 실망시켜 죄송"

씨엔블루 정용화, 대학원 부정입학 '경희대 아이돌'로 밝혀져기사 이미지 보기

씨엔블루 정용화, 대학원 부정입학 '경희대 아이돌'로 밝혀져



'경희대 아이돌' 논란으로 도마위에 오른 정용화 측이 "부정입학 할 이유가 없었으나 대학의 권유로 입학했다"고 해명했다.

이는 국정농단 최순실의 딸 정유라가 이화여대 부정입학으로 문제가 됐을 당시 한 얘기와 상당부분 비슷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당시 정유라는 "저는 학교를 안 가서 (입학 취소를) 당연히 인정한다. 전공이 뭔지도 모르겠다. 대학교에 가고 싶어 한 적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정용화 소속사 FNC 측은 17일 공식입장을 통해 "정용화는 2016년 가을학기에 응용예술학과 박사과정에 지원했다가, 원서 기재 실수로 입학전형에서 불합격했다"면서 "해당학과의 박사과정 지원자가 부족하여 계속 정원미달이라 학교 측이 지속적으로 소속사에 정용화가 추가모집에 응시할 것을 권유하였고, 이에 따라 2017년 1월 대학원에 지원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정용화가 들어가기 어려운 과정을 특혜를 받아 부정하게 입학한 것도 아니고, 대중의 평판을 생명으로 삼고 있는 인기연예인으로서는 그럴 이유도 없었다"고 해명했다.

위험을 무릎쓰고 대학원에 입학할 이유가 없었으나 학교 측의 적극적인 권유에 응한 것뿐이라는 게 주요 요지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16일 아이돌 그룹 멤버 정용화 씨와 경희대 교수 A씨를 업무방해 혐의로 입건하고 경희대 대학원 행정실과 A교수의 사무실도 압수수색했다.

경찰에 따르면 정 씨는 지난 2016년 경희대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모집 면접시험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면접 점수 0점을 받았다. 하지만 최종합격 통보를 받았고 입학 직후 휴학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정용화는 회사 사무실에서 대학 관계자를 만나 개별면접을 봤다.

정용화는 논란이 거세지자 자신의 SNS에 자필사과문을 올리고 사과했다.

정 씨는 "이유가 무엇이든, 진심이 무엇이든, 모든 게 제 잘못임을 알고 있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 "어떤 말씀을 하시든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정말 부끄럽고 실망을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소속사 FNC 측은 "대학원 입학을 위한 응시원서 작성?제출이나 학교측과의 연락 등 모든 업무를 소속사가 처리했다"면서 "소속사와 정용화는 모두, 본건이 문제가 되기 전까지 정용화가 정상적인 면접 절차를 거쳐 대학원에 합격한 것으로 알고 있었다. 정용화 본인은 학칙을 위반하여 편법으로 입학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지만, 물의를 빚은 데 대하여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정용화 측이 대학원 부정입학 사건에 대해 사과한 이후 네티즌들은 "정용화가 무죄면, 최순실 정유라도 무죄다(anfi****)", "대학이 썩었다. 무슨 생각을 하는건지 교수들도 참 이상하다 (yoyo****)", "이유가 무엇이든, 진실이 무엇이든, 어쨌든 나쁜의도 아니라고 나는 결백하다는 건가 (iver****)", "정유라 사건이랑 뭐가 다르다니. 유라는 면접이라도 봤다. 비교할걸 비교해라 (xzx1****)", "어느 사건에 갖다 붙여도 어울리는 만능사과문; 뭐가 죄송한지에 대한 언급은 하나도 없다 그냥 내가 뭘 잘못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욕먹고있으니 사과는 하겠다는 걸로밖에 안보인다 (snow****)", "진실이 무엇이든? 꼭 나는 억울하지만 니들이 욕해도 내가 다 포용해 주겠다는 것처럼 썼네 (qwas****)", "안 들켰으면 그냥 박사따고 넘어갔을 듯 (sj11****)", "진실이 무엇이든이라면 진실은 다르다는 건데 아직 반성안했네(quit****)", "경희대도 실망이고 정용화도 실망이다 (peop****)"이라며 강도높게 비난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공연, 전시, 신간, 이슈, 연예 등 담당합니다. 네이버 맘키즈 '못된 엄마 현실 육아' 워킹맘 육아에세이 연재중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평창 퀴즈 드루와

POLL

아파트 후분양제 의무화,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