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세븐에듀, 2018 개정 예비 고2를 위한 ‘수능적 발상’ 오픈

입력 2018-01-25 15:01:32 | 수정 2018-01-25 15:01:32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수학교육 전문 사이트 세븐에듀에서 수능 수학 교육과정을 반영한 2018년 개정판 ‘수능적 발상’ 강좌를 오픈했다.

이번에 개정된 ‘수능적 발상’은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대표와 카이스트 연구진이 함께 개발한 수능 수학 기출문제 분석 강좌로, 수능과 평가원, 교육청 모의고사 이과·문과 기출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하여 수능에 나오는 핵심 개념을 기출문제와 함께 정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수능 및 모의고사에선 30문항에 100분의 제한시간이 주어진다. 산술적으론 한 문제당 약 3분 20초의 시간이 주어지는 셈이다.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기출문제집의 경우 수학 전문 연구원이 해설을 집필하며 이때 교과서적인 완벽한 답안을 작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런 모범답안은 학생들의 풀이 시간을 고려하지 않은 해설로 5분 이상을 투자해야 풀리는 풀이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시중의 기출문제집을 이용해 스스로 학습하는 경우 문제풀이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할 수밖에 없다. 반면 최상위권 학생들은 1시간 내에 28문제를 해결하고 29, 30번 고난도 4점 문항을 맞추기 위해 40분을 투자한다. 이와 같이 수학 1등급을 위해서는 최적화된 풀잇법으로 1시간 내에 28문제를 실수 없이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출문제 풀이와 분석은 개념을 충분히 선행한 후 고2부터 여유 있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며 이번 겨울방학부터 기출문제 분석을 시작해야 1학기 초부터 2학기 말까지 정기적으로 치르게 될 모의고사에 대비할 수 있다.

이에 ‘차길영의 수능적 발상’은 수학 개념을 자유자재로 수능 문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념을 문제에 적용시키는 접근법을 알려줌으로써 문제풀이 시간을 단축시키고 고난이도 문제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차길영의 수능적 발상’은 수학Ⅱ의 집합과 명제 및 함수, 수열 및 지수와 로그, 미적분Ⅰ의 수열의 극한 및 함수의 극한과 연속, 다항함수의 미분법 및 적분법 그리고 확률과 통계 총 5강좌로 구성돼있다. 강의는 크게 각 주제별 핵심 개념설명과 기출문제풀이로 진행되며 교재엔 수능, 평가원, 교육청 기출 중 가장 중요한 핵심 문제가 유형별, 난이도별로 수록됐다. 또한 문항마다 5회독을 위한 날짜 기입란과 필기란까지 별도로 마련돼 있어 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많은 학생들이 수능 수학 시험에서 시간 부족을 호소한다. 난이도가 높은 수능 수학 문제풀이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 풀잇법의 선택에 있다.”라며 “고2부터 수능적발상 강좌를 시작해 수능 문제에 최적화된 풀잇법을 익힌다면 수능 수학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차대표는 수학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수학 공부법 특강인 ‘학생들의 모의고사, 수능 수학 성적이 나오지 않는 6가지 이유’를 추천하며 수능적 발상 학습법과 함께 모의고사 수학성적을 올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이 특강은 유튜브와 네이버에서 조회수 13,000명 이상, 좋아요 365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수학 공부법 특강으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수강신청 후 겨울방학 열공단에 신청한 학생들에게 ‘삼성 갤럭시탭’과 ‘2018 MOON 학습 플래너’ 무료로 증정한다. 그밖에 ‘서울대 합격생들의 공부비법 영상’ 및 ‘수능·모의고사 가형, 나형 해설강의’와 수포자에게 추천하는 ‘수학 공부법’, ‘겨울방학 학습법’ 등의 무료 강좌를 제공한다. 세븐에듀의 겨울방학 열공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공연, 전시, 신간, 이슈, 연예 등 담당합니다. 네이버 맘키즈 '못된 엄마 현실 육아' 워킹맘 육아에세이 연재중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평창 퀴즈 드루와

POLL

아파트 후분양제 의무화,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