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고등래퍼2' 더 트렌디해졌다…그루비룸 멘토 군단 합류

입력 2018-01-30 10:37:37 | 수정 2018-01-30 10:37:37
글자축소 글자확대
'고등래퍼2' 멘토 군단기사 이미지 보기

'고등래퍼2' 멘토 군단


다음 달 23일 첫 방송을 앞둔 Mnet ‘고등래퍼2’가 MC로 넉살을 선정한데 이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조언과 도움으로 힘을 실어줄 막강 멘토 군단을 공개했다.

고등래퍼는 여느 오디션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의 역할과는 달리 조언과 격려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본인의 경험을 전수하는 멘토를 선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고등래퍼1에서는 양동근, 딥플로우, 서출구, 기리보이, 스윙스 등이 참여해 고등래퍼들과의 멋진 호흡을 선보였다.

이번 고등래퍼2에는 산이, 치타, 그루비룸, 행주, 보이비, 딥플로우가 멘토 출연을 확정했다.

시즌1에 이어 고등래퍼2에 멘토로 다시 합류한 VMC의 수장 딥플로우는 지난 시즌 부산경상팀의 멘토로서 가장 많은 멤버를 파이널에 진출시키는 등 훌륭한 조력자 역할을 해냈다. 딥플로우는 “새로운 루키들과의 만남을 기대하며 참여했던 고등래퍼에서 10대 래퍼들과의 소통은 신선한 경험이었다. 어린 친구들의 색다른 시각을 발견할 수 있어 좋았고 이번 새로운 만남도 무척 기대되며, 올해는 꼭 우리 팀에서 우승자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각오를 밝혔다.

자타가 공인하는 탑클래스 래퍼 산이도 멘토 군단에 합류했다. 개성 강한 펀치라인과 독보적 라임의 소유자로 쇼미더머니3와 4에서 프로듀스를 맡는 등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산이가 고등래퍼 참가자들과는 어떤 환상 케미를 선보일지 기대가 모아진다.

'고등래퍼2' 멘토 군단기사 이미지 보기

'고등래퍼2' 멘토 군단


언프리티 랩스타, 쇼미더머니 등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나서며 깊은 인상을 남겼던 치타와 행주, 보이비도 고등래퍼2 멘토로 모습을 드러낸다. 유일한 여성 멘토로서 누구보다 따뜻한 감성으로 참가자들을 지도할 치타의 모습이 기대되며, 쇼미더머니6에서 드라마틱한 우승을 차지했던 행주는 고등래퍼를 통해 도전자가 아닌 멘토로 첫 발을 내딛는다. 또한 힙합씬에서의 오랜 경력과 뛰어난 랩을 선보이며 쇼미더머니 참가 당시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혔던 보이비도 고등래퍼들의 조력자로 나설 예정이다.

최근 가장 핫한 프로듀서팀으로 떠오른 그루비룸도 멘토로 합류했다. 그루비룸은 “지난 시즌 고등래퍼를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이번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아직 다듬어지지 않았지만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는 10대 참가자들이 본인의 색깔을 잘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좋은 멘토가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고등래퍼2 제작진은 “멘토들의 다양한 노하우가 참가자들의 가능성을 더욱 빛내줄 것으로 기대한다. 10대들의 힙합에 대한 패기와 열정, 숨은 실력자들의 뛰어난 랩 실력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슈퍼루키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의 새롭게 시작되는 힙합 스토리 ‘고등래퍼2’는 오는 2월 23일 금요일 밤 11시 Mnet에서 첫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연예이슈팀 김예랑 기자입니다.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평창 퀴즈 드루와

POLL

한국GM에 1조원 세금투입, 어떻게 생각하세요?

아파트 후분양제 의무화,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