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감탄식객' 유튜브 반응 뜨겁네…英 스타셰프의 놀라운 한식 이해도

입력 2018-02-06 10:15:18 | 수정 2018-02-06 10:16:57
글자축소 글자확대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 존토로드의 한국 미식여행
'감탄식객' 존토로드기사 이미지 보기

'감탄식객' 존토로드


BBC '마스터셰프' 메인 MC 존 토로드가 출연하는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ONT채널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 영상 시리즈는 1월 한달 만에 누적 조회수 백만 건을 돌파했다.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은 존 토로드가 한국의 여행지와 음식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유럽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셰프가 김치볶음밥, 부대찌개, 떡볶이 등 한국 음식을 처음 맛보고 재해석한 레시피로 요리하는 과정을 담았다.

TV방영 이후 ONT채널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존 토로드의 레시피만을 편집한 동영상 클립을 공개했다.

이 중 ‘양념치킨’편 영상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어 누적 조회수 14만을 훌쩍 넘겼다. 특히 ‘한우를 처음 먹어본 감탄식객’ 동영상은 게재 3일만에 12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레시피 시리즈가 한달 만에 누적 조회수 백만을 돌파했다.

‘영국에서 온 감탄식객’의 동영상이 화제가 되는 이유는 한국의 시청자에게는 익숙한 요리의 재발견을, 영국을 비롯한 해외의 시청자에게는 한국 음식을 탐미해보는 재미를 준다는 점이다.

또한 ONT채널은 한국의 골목과 거리 풍경을 담은 VR 영상을 제작해 레시피와 함께 공개하는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ONT채널의 정훈민, 박현지PD는 “한식의 세계화는 객관적인 평가에 의해서 가능할 것이다. 우리의 기준으로 자랑하기보다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셰프에게 한국 문화와 한식을 바라보고 이야기할 수 있게 하고 싶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기쁘다”고 전했다.

존 토로드만의 레시피와 요리 과정을 담은 영상은 ONT채널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연예이슈팀 김예랑 기자입니다.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POLL

한국GM에 1조원 세금투입,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